Molecular Biology

 

유학브레인 미국 석박사 과정 컨설팅 후기 – 조OO님
MS/PhD in Molecular Biology


 

​합격하신 학교와 학위, 전공 분야가 무엇인가요?

저는 이번 가을에 Johns Hopkins Univeristy Bloomberg School of Public Health_ Master of Science in Biochemistry and Molecular Biology 석사학위를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Ohio State University PhD in Molecular and Cellular Biology 에 풀펀딩 합격오퍼도 받았습니다.

​합격한 프로그램 외에 지원한 학교를 공유해주세요.

원래 박사과정에는 OSU, UIUC, Columbia University, Stanford University 등 지원했고 석사과정은 Johns Hopkins 한곳만 했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 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원래 제 친오빠가 유학브레인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좋은 결과를 받고 정말 추천해서 저도 같이 진행하자고 결정했습니다. 워낙 실장님이 꼼꼼하게 도와주신다고 계속 얘기들었어서 저도 당연히 한것 같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 깊었던 컨설팅 서비스가 있으신가요?

원래 미국에 있는 동안 입학지원을 했는데, 하는동안 카카오톡, 이메일 등으로 시간차이가 있는데도 쉽고 빠르게 연락할 수 있어 좋았고, 에세이 등 조그만 것들을 꼼꼼히 신경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워낙 경험과 어떻게 해야 눈에 띄는 application이 되는지 잘 아셔서, 그런 정보가 많이 도움되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뷰 전에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잘 설명해주셨고, 그 덕분에 좋은 합격소식을 들었던 것 같습니다.

​대학원 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저는 제 이야기를 에세이로 어떻게 쓸지, 학교들 프로그램의 장단점이 무엇이고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는 그런거에 신경쓴거 같습니다. 에세이를 쓰는데에 실장님께서 조언주시고 피드백을 계속 주셔서 잘 쓸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좋은 대학원에 가고 싶으면 학부때 스펙을 많이 쌓아놓고 성적등은 기본적으로 최대한 좋게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공분야에서 좋은 경험을 많이 해야 대학원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더 쉽게 고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경험이 있어야 대학원과 커리어에서 할 수 있는 문들이 더 열리는 것 같습니다.

​합격하신 연구과정을 통해 어떤 학업적 목표를 이루고자 하시는지요?

저는 석사과정 후 박사과정에 입시를 할 예정입니다. 박사과정이 끝나면 연구자가 되어 제 실험실을 차리는게 마지막 학업적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