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전자 컴퓨터공학 미국 석사 컨설팅 후기

전기 전자 컴퓨터공학 미국 석사 유학브레인 컨설팅 후기 – 최OO님
MS in Electrical & Computer engineering


합격하신 학교와 학위, 전공분야가 무엇인가요?

Masters degree in electrical & computer engineering at University of Washington, Seattle.

합격한 프로그램 외에 지원한 학교를 공유해주세요.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전공

  1. 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 합격
  2. Penn State University. 합격
  3. Ohio State University. 합격
  4. Arizona State University. 합격
  5. Northeastern University. 합격
  6. University of Wisconsin, Madison. 합격
  7. University of Colorado, Boulder. 합격
  8. University of Minnesota, Twin cities. 합격
  9. Texas A&M University. 불합격
  10. University of Texas, Austin. 불합격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미국에서 대학교에서 성적저조로 제적 된 후에 한국 지방대에서 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성적도 3.74/4.5로 많이 높지 않아 입시 전략을 잘 짜야겠다고 생각해서 결정을 하였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 깊었던 컨설팅서비스가 있으신가요?

우선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담당자 Mai 선생님과 연락이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제가 유학브레인에게 도움을 요청한게 원서마감 2주전이였는데 일사천리로 지원서류 준비를 해주셨습니다.
업무시간 이후에도 답변을 칼같이 해주셔서 성격이 급한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대학원 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미국대학교에서 제적 경험도 있고 한국 지방대에서도 그렇게 높은 성적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공을 들여야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SoP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였습니다. 제가 이제 껏 쌓아온 전공관련 직장&연구경력을 최대한 돋보이게 하였고 제적경험을 언급하여 이런 장애물이 있었는데 극복을 했다라는 식으로 적었습니다. 마지막에는 그 학교에 같이 연구하고 싶은 교수에 연구를 언급하면서 나와 이런 면에서 비슷하기 때문에 이 학교에 진학하고 싶다라고 SoP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성적은 기본
SoP=CV > 추천서 > 토플&GRE

성적이 낮아 고민하시는 분들께,

이번 입시를 통해 제가 알게된 중요한 점은,
미국대학원들은 입시 때 지원자가 과거학교에 성적이 저조했거나 유급은 경험이 있다고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최근 학교에서 얼마나 성적을 잘 받았고 잘 극복했냐를 보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지원시 제출하는 서류들(SoP, CV, TOEFL, GRE, 성적표, 대학교)을 따로따로 점수를 매기는 형식이 아니라 하나의 패킷(하나의) 형태로 보고 위 지원자가 얼마나 우리 프로그램(전공과)에 맞는지를 보는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적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해서 크게 걱정하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TOEFL 과 GRE도 학교에서 요구하는 미니멈만 넘으면 그만하셔도 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은 직장&연구경력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그것을 얼마나 잘 SoP와 CV에 풀어 설명하는지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유학브레인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본인이 직접 번역되어 오는 SoP를 여러 번 읽어보시고 디테일하게 첨삭을 요구하셔야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신경 많이 쓰시면서 유학브레인과 함께 하면 미국 대학원 어디든 입학 할 수 있다고 봅니다.

​합격하신 연구과정을 통해 어떤 학업적 목표를 이루고자 하시는지요?

저는 이번 석사로 진학하면서 미국 영주권자도 받았습니다.
앞으로 석사를 하고 연구가 저에게 맞다면 박사까지 할 생각이지만 아니면 미국 내에서 취직을 할 계획입니다.

출처 : 유학브레인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solveme/32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