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브라운 컬리지 인테리어디자인학과

조지 브라운 컬리지 Casa Loma 캠퍼스의 School of Architectural Studies 에서 제공되는 Interior Design Technology 프로그램은 인테리어 추가와 보수공사 등의 주택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디자인 팀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학업기간 3년(6학기)짜리 과정입니다. 학생들은 건축법, 지속 가능성, 접근성, 조명, 직물, 가구, 색, 인체공학적 지식을 갖춘 2D 및 3D 프리젠테이션과 건설 도면을 개발할 수 있는 실내 디자인 기술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조지 브라운 컬리지의 School of Architectural Studies 에서 제공되는 건축학과인 Architectural Technician (2년) 또는 Architectural Technology (3년) 프로그램과 첫 두 학기 동안의 커리큘럼을 공유합니다. 그러므로 Interior Design Technology 과정을 마친 후에 원하는 학생은 건축학과 2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학년인 3학년에는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인턴십(co-op)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그러나 인턴십 기회는 모든 학생들에게 오픈되어 있는 것이 아니므로 학점 관리는 물론, 학기 중에 진행하는 다양한 팀 과제 등에서 능동적이고 모범적인 학생이 되야 하겠습니다.

3년 과정을 모두 수료하면 Ontario College Advanced Diploma 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학생비자를 소지한 유학생들은 Post-Graduation Work Permit 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년 이상 학업 시 3년간의 Work Permit 발급)

 

조지 브라운 컬리지 인테리어디자인학과(Interior Design Technology) 입학 안내

조지 브라운 컬리지의 인테리어디자인학과(Interior Design Technology)는 매년 9월과 1월에 학생을 모집합니다. 원서 마감은 정원이 차기 전까지라 언제 갑자기 마감이 되어도 이상하지 않으므로 원하는 학기에 학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서둘러서 원서 접수를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학력 요구 조건

온타리오 주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 12학년 영어와 11학년 수학(M or U) 또는 12학년 수학(C or U) 성적을 반영하며,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 고2 or 고3 수학 내신이 5등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내신 5등급이 안 되는 경우 조지 브라운 컬리지의 자체 수학 시험을 통과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등의 추가 요구 사항이 전혀 없으니 누구라도 입학이 가능합니다.

▣ 영어 점수 요구 조건

조지 브라운 컬리지의 영어 점수 요구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TOEFL iBT 80(전과목 5.5 이상) 혹은 IELTS 6.0(전과목 5.5 이상)을 제출해야 합니다. 인테리어디자인학과의 경우 영어 점수가 없어도 어학연수를 통한 조건부 입학 허가서(Conditional Admission)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조지 브라운 컬리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