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어학연수 테솔 과정

캐나다어학연수 테솔 TESOL

테솔(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hter Langauges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과정을 배우게 되는 영어교사 양성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듯 합니다. 테솔이 성인들을 가르치는 방법을 배운다면 텍솔(TECSOL)은 어린이, 유아를 대상으로 합니다. 어학원에 따라서 코스 구성이나 기간이 다양하며 수료시 해당 인증기관의 certificate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테솔이나 텍솔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보통 중급이상의 영어레벨이 요구되며 공인영어 점수를 제출하시거나 해당어학원 레벨테스트를 통과하시면 됩니다.

현재 테솔과정을 공부 할 수 있는 나라가 많지만 캐나다의 경우도 인기가 많습니다. 모든 캐나다 어학원이 테솔과정을 운영하는 것은 아니며 어학원에 따라 코스 기간과 인증기관, 커리큘럼이 모두 다른 편입니다. 최근 캐나다에서 테솔 과정을 제공하는 어학원들이 많이 없어져서 아쉽지만 테솔과정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면 캐나다 테솔협회 인증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캐나다어학연수 테솔 과정 추천 ILSC어학원

수강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수업들이 가장 많은 캐나다어학원으로 유명합니다. ILSC어학원의 테솔과정은 자매학교인 Greystone College 프로그램(밴쿠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캠프리지 영어교사 자격사힘인 TKT 성인테솔 (4주), 어린이테솔인 TKT YL (4주), 캐나다 테솔협회 12주 과정으로 공부하실수 있습니다. 다른 어학원과 다르게 어린이 테솔의 입교 영어레벨이 더 높습니다.

TESOL TKT Certificate (4주 과정, Intermediate 3 레벨 이상 / 아이엘츠 5.5 / 토플 55)
TKT Young Learners (4주 과정, Intermediate 4 레벨 이상 / 아이엘츠 6.0 / 토플 70)
TESOL – TESL Canada (12주과정, Advanced 레벨 이상, 아이엘츠 6.5 / 토플 80, 캐나다테솔협회 인증)

ILSC어학원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