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승무원 학과

캐나다컬리지 2년제 승무원 학과 졸업후 항공사 취업

항공승무원은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 하시는 직종으로 문의가 많은 전공 중 하나입니다. 최근 한국에서 이미 대학졸업을 하시고 진로를 항공승무원 쪽으로 변경하시고 싶어하신다는 문의가 있었습니다. 캐나다에서 유학 후에 국내 항공사나 외항사 동시에 취업에 도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우선 아래의 2018년 상반기 대한항공 신입 객실 승무원 지원자격부터 체크해 보았습니다.

대한항공 신입 객실승무원 지원 자격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고 병역필 또는 면제자
  • 교정시력 1.0 이상인 자
  • 기 졸업자 또는 2018년 9월 졸업예정자
  • TOEIC 550점 또는 TOEIC Speaking LVL 6 또는 OPIc LVL IM 이상 취득한 자 (2016년 2월 21일 이후 응시한 국내시험에 한함)

여기에서 기 졸업자라는 것은 초대졸(전문대)나 4년제 대학 졸업을 말하는데, 전공에 제한이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대학 학점이나 면접 기술 등은 지원자들이 대부분 평균 이상 능력을 갖추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공인 영어점수 또한 국내 영어 학원을 통해서도 충분히 취득할 수 있는 수준으로 의외로 높지 않은 점수입니다. 기본적인 지원 자격 외에도 기타사항이 있었습니다.
바로 ‘영어구술성적 우수자는 전형 시 우대합니다’ 라는 문구입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영어 공부라면 충분히 할 수 있겠지만, 능숙하고 자연스러운 회화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 적절한 시간을 들인 해외 경험은 필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영어 공부와 동시에 항공승무원 관련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은 기회일지 감이 안 옵니다.

캐나다 승무원 학과

Seneca College : Flight Services: Operations and Cabin Management

캐나다컬리지 승무원학과 진학하기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 있는 공립 대학 중에 국제학생도 입학이 가능한 승무원 학과를 제공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인지도 순으로 첫 번째는 세네카컬리지(Seneca College), 두 번째는 조지안컬리지(Georgian College) 입니다. 오늘은 둘 중에 세네카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항공승무원과정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캐나다 승무원 학과

Seneca College : Flight Services: Operations and Cabin Management

세네카 컬리지 – 승무원 학과 (Flight Services: Operations and Cabin Management)

세네카 컬리지에서는 승무원 학과가 1년 Certificate 과정과 2년 Diploma 과정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그런데 1년 과정은 일종의 대학 수료증 개념이라 졸업 후에 한국에서 초대졸 학위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2년 과정을 마치는 편이 옳습니다. 세네카 컬리지 승무원 학과의 커리큘럼은 전반적인 항공 서비스와 항공 보안 등의 이론 과목과 뛰어난 승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 항공기 안전 절차 및 필수 기술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며, 마지막 학기는 150시간의 현장 실습(Field Placement)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는 Flight attendant or cabin crew, Airline customer sales agent, Airline service agent, Concierge, Airline check-in agent, Airport gate agent, Airline reservation agent 등의 관련 산업의 다양한 직업군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유학생의 경우 2년 이상 과정을 마칠 시 3년간의 취업 비자를 받을 수 있어, 만약에 영주권 취득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캐나다 현지에서의 취업을 목표로 하는 것도 좋습니다.

세네카 컬리지 승무원 학과 입학 요구 조건 세네카 컬리지 연간 비용 예상 (2018/19 기준)
– 고교 졸업 이상
– 공인영어점수: TOEFL 80 (전과목 20 이상) 또는 IELTS 6.0 (전과목 5.5 이상)
– 영어 외 프랑스어 등 약간의 제 2 외국어 실력 보유
– 조건부입학(Pathway): 공인영어점수 없을 시 대학부설어학원이나 사설어학원에서의 Pathway 과정 수료
– 수업료(연간): $15,003
– 교재 및 기타비용(연간): $1,993
– 숙식비(월): $1,200~1,500

세네카 컬리지 승무원 학과 홈페이지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세네카 컬리지 진학 및 영어 연수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유학브레인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