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 준비 절차

1. 필리핀 어학원 선택

필리핀어학원은 본인의 공부스타일과 목적, 선호도시 등을 고려해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에 어학연수 기간, 공부하시게 되는 영어코스, 기숙사 인실까지 결정하게 됩니다.

2. 필리핀 어학원 등록 및 학비내역서(인보이스) 수령

원하시는 어학원이 결정되셨다면 어학원에 등록하게 됩니다. 어학원 등록은 학원에 직접 하시거나 유학원 같은 에이젼시를 통해서 하시게 됩니다. 간단한 개인정보만 있으면 어학원 등록이 가능하며 보통 입학금을 먼저 입금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어학원 등록이 되면 학원으로부터 등록되었다는 서류인 인보이스(학비내역서)를 받게 되며 등록한 코스, 기숙사 인실, 연수기간, 환불규정, 현지에서 납부해야할 비용 등이 안내되어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필리핀 항공권 구매

항공권 구매는 출국전에만 하면 되지만 저렴한 좌석이 먼저 빠지게 되므로 학원 등록후에 바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출국일과 귀국일을 따져서 항공권을 구매하시게 되며 일부 어학원들은 픽업 시간이 정해져 있는 곳도 있으므로 정확하게 파악후에 항공권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항공권 구매를 위해서는 여권이 필요하며 발권후에 출발, 리턴일 변경시 수수료가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4. 필리핀 학비 입금

어학원 마다 학비 입금일이 다르지만 대부분 출국 3~4주 전까지 학비입금을 하시면 되며 학비 송금후에 입학허가서를 수령하게 됩니다.

5. 출국 준비 및 출국

출국 전까지 환전, 국제현금카드, 서류, 개인준비물, 유학생보험 등을 꼼꼼하게 메모해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리핀어학원들은 보통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제공하므로 프린트해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완벽하게 출국준비를 마쳤다면 이제 필리핀어학연수를 시작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