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 준비 환전 / 국제현금카드

필리핀어학연수 준비 환전하기

필리핀에 가실 때, $100권으로 준비하셔서 필리핀 현지에서 다시 페소 (peso)로 환전하시면 됩니다. 미화를 준비하실 때에는 오래된 돈(특히 1996년 달러는 피해주세요), 찢어지거나 손상된 돈은 필리핀 현지에서 환전이 안되니 이점 유의하  오니 이 점 유의하셔서 준비 하시구요. 미화를 준비 하실 때, 현지 도착 후 들어가는 비용 (예를 들어 SSP, 비자연장비등), 한두달 용돈 등을 준비해서 가시고 나머지는 국제 직불 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리핀 도착 하셨을 때, 어학교에서 픽업을 나온 경우는 공항에서 굳이 환전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필리핀은 시내 곳곳에 환전소가 많기 때문에 학원이나 기숙사로 장소이동을 하신 후 환전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국내선 공항으로 이동을 하셔야 하는 경우나 도착 후 바로 전화를 하셔야 할 경우는 공항에서 $100불 정도 환전을 하시면 됩니다. 필리핀에서 환전하실 때에는,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는 $100 단위로 환전하시고, 항상 잔돈도 함께 받으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3개월 정도 필리핀어학연수 할 계획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60만원 ~70만원 정도 환전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필리핀 페소의 경우는 입국시 소지한도가 10,000페소(약 23만원) 정도로 낮습니다. 따라서 페소는 20만원 이하로 환전하시고 나머지 필요한 금액은 미국 달러로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한화 20만원 > 필리핀 페소로 환전
한화 40만원 > 미국 달러로 환전

필리핀어학연수 준비물 국제현금카드

필리핀에 갈 때는 꼭 (Maestro-Cirrus) 마크가 있는 국제직불카드를 가져 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환 ATM 이 많습니다. 아마 대부분 은행은 (Maestro-Cirrus) 마크가 붙어 있을 겁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등) Maestro- Cirrus 경우는 1회 인출 한도액이 1만페소 ~ 2만페소 (가맹은행에 따라 차이남)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국제 현금카드 어느 은행 것이 좋은지?

국제 현금카드의 경우 해외 ATM기에서 현금 인출시 수수료가 같이 인출됩니다. 시티은행 국제 현금카드가 수수료가 저렴한 편이지만 최근 발급비(3만원)도 받고 있고 바기오 지역은 시티은행이 없는 관계로 원래 거래하시는 은행에서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의 경우 기숙사비와 식사 비용을 모두 출국전 납부하고 가시기 때문에 현지에서 개인 용돈은 월 20~30만원 정도로 많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수수료 차이가 많지 않습니다. 은행별로 다르지만 보통 20만원 인출시 2,000원 ~3,000원 정도의 수수료가 같이 인출됩니다.

필리핀 ATM (현금인출기)

1) 필리핀에서 가장 이용하기 편한 ‘EXPRESS TELLER’ ATM기.
2) 필리핀에서 인출 시 한도액 1회 P2,000페소 정도 입니다.
3) 오류가 발생한 경우 영수증에서 “TRANSACTION CANCELLED”라는 메시지와 “오류번호 4자리 (8433), 또는 다양한 4자리 번호가 찍힙니다. 하지만, 굳이 오류번호에 신경 쓰지 마시고, 혹시 모르니까, 오류 영수증만 보관하시면 됩니다. 필리핀에서 간혹 비밀번호 6자리가 필요한 ATM의 경우 4자리 뒤에 00을 붙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