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어학연수 항공권 구매 팁

필리핀어학연수 항공권 구매 알고 준비하자

요즘은 항공권 구매를 인터넷을 통해서 직접 잘하시는 편이긴 하지만 처음 외국으로 나가시는 분들은 항공권 구매 어떻게 해야할지 문의를 많이 주셔서 필리핀항공권 구매에 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필리핀항공권 출발일과 리턴일정

필리핀 입국일과 리턴일정은 보통 본인의 필리핀어학원 공부 스케쥴에 따라 맞추어지게 됩니다. 필리핀어학원들의 경우 보통 월요일부터 수업이진행되기 때문에 하루 이틀전인 토요일, 일요일에 많이 입국하시게 되며 필리핀어학원에 따라서 단체 입국일이 지정되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필리핀어학원의 경우 보통 4주단위로 등록하시기 때문에 필리핀어학원 인보이스에서 확인하시거나 아니면 직접 공부하는 기간을 계산해서 리턴일을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와 더불어 몇일정도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당연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우선 필리핀관광비자의 경우 날수로 계산되기 때문에 필리핀비자 기간을 반드시 따져보아야 합니다.

8주 필리핀어학연수 >> 59일 체류 가능
12주 필리핀어학연수 >> 89일 체류 가능
이후 매 30일씩 비자연장…

필리핀입국일 부터 체류기간이 흘러가기 때문에 실제로 머무시는 기간을 계산하셔서 여행기간 때문에 비자기간이 오버가 되는지 괜찮은지 체크해야합니다. 만약 여행기간이 플러스되어서 비자기간이 넘어간다면 반드시 비자연장을 한번더 하셔야 하며 연장없이 체류기간을 넘어가게 되면 출국시 문제가 될수 있으며 벌금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미리 필리핀어학원에 알려주고 비자를 연장해야 한다면 연장비용을 지불하고 학원에 요청해야 합니다. 대부분 여행때문에 비자연장을 하더라도 대행해 주니 문제없습니다. 12주 정도 필리핀어학연수를 하신다면 공부기간이외에 3~4일 정도 보통 여유가 있습니다.

필리핀항공권 왕복 or 편도 ???

우선 필리핀어학연수의 경우 관광비자로 공부하시기 때문에 편도입국이 불가능 하며 편도로 입국시에 입국이 거절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필리핀 항공을 반드시 왕복으로 구매하셔야 하며 여기에서 왕복의 의미는 필리핀에서 나가는 out 티켓을 의미 합니다. 보통은 인천출발 > 필리핀도착 > 인천귀국 이렇게 일정이 되시겠짐나 연계연수로 한국을 오지 않고 타국으로 가신다면 타국행 티켓이 있으시면 됩니다.

호주워킹홀리데이나 호주어학연수까지 생각하신다면 보통 인천출발 > 필리핀도착 >> 호주도착 이런식으로 항공일정이 잡히게 됩니다. 호주의 경우도 관광비자로 입국하신다면 똑같이 호주를 나가는 항공권이 있으셔야 함은 당연하며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자나 학생비자라면 편도입국이 가능하지만 관광비자라면 필리핀과 마찬가지로 편도항공권으로 호주 입국은 불가합니다. 캐나다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며 2제 2국으로 가실경우에는 그나라에 입국하시는 비자를 기준으로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항공권 유효기간을 반드시 체크하자

항공권에는 항상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편도항공권은 상관은 없지만 왕복 항공권의 경우 짧게는 15일부터 3개월, 6개월, 최대1년 이런식으로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항공권 금액은 당연히 유효기간이 짧을수로 보통 저렴합니다. 내가 필리핀어학연수 3개월 계획하신다면 6개월이나 1년 유효기간 항고권보다 3개월 유효기간의 항공을 구매하는게 당연히 저렴한 편입니다.

단, 필리핀어학연수를 현지에서 해보고 연장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유효기간이 넉넉한 항공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3개월 필리핀어학원을 등록하고 현지에서 한달 연장할경우 4개월이 되기 때문에 3개월 유효기간의 티켓은 리턴일 변경이 되지 않기때문에 6개월 티켓으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체류기간이 늘어져서 유효기간이 넘어간다면 기존 항공을 환불하고 새로 편도항공을 구매하는 방법도 가능하지만 환불되는 금액이 많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리턴일 변경시 항공사마다 지불해야할 수수료가 있을수 있으니 구매전 미리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학생이 아닌데 학생요금 항공권 구매 가능한지?  

위에 항공구매 조건에 보시면 “학생” 이라고 되어 있는 항공권이 있습니다. 여기서의 학생은 현재 내가 한국에서 학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필리핀에서 학생으로 공부를 하냐 안하냐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필리핀 뿐만 아니라 호주, 캐나다도 어학연수를 한다면 당연히 학생입니다. 학생요금의 항공권을 예약하게 되면 내가 학생이다라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데 이때에 입학허가서라는 것이 증빙서류로 항공사에 제출하게 됩니다. 보통 필리핀어학원을 등록하고 학비를 내시게 되면 어학원에서 최종 입학을 허가한다는 입학허가서를 발급해 주니 이 서류를 제출하면 학생요금으로 필리핀항공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입학허가서만 있다면 한국에서 직장인, 백수라도 학생요금이 적용됩니다.

같은 이코노미 좌석이라도 항공권 금액이 다르다

항공좌석은 등급에 따라 이코노미, 비지니스, 퍼스트클래스등으로 비용이 다른건 당연하지만 같은 이코노미 좌석이라 하더라도 금액이 다릅니다. 당연히 같은 좌석이라도 저렴한 티켓이 먼저 예약되기 때문에 저렴한 좌석이 예약이 완료되면 더 비싼 좌석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즉, 내 옆자리에 있는 같은 이코노미석이라도 빨리 구매하시는게 더 저렴한 것이겠죠. 필리핀어학연수 일정이 확정된다면 항공권 구매를 조금 서둘러서 하시느게 좋으며 항공사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필리핀 항공권 직항 / 경유

항공권은 보통 타국을 경유를 하는 항공이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필리핀의 경우는 비행시간도 짧고 직항편도 많으며 항공권 금액도 높지 않아서 인천에서 출발하시는 경우 직항을 타시는게 좋지만 한국 이외에 지역에서 필리핀으로 입국하신다면 경유하는 스케쥴이 더 저렴하빈다. 또한 마닐라, 세부, 클락 이외의 도시에서 어학연수를 하시게 되면 필리핀 국내선으로 환승해서 이동하게 됩니다. 보통 일로일로, 다바오, 바콜로드로 필리핀어학연수를 하시는 분들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필리핀항공권 수하물

우선 항공권 수하물은 항공사 마다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구매하려는 항공권의 수하물 규정을 반드시 체크하셔야 합니다. 이미 필리핀항공권을 구매하셨다면 받으신 이티켓을 확인해서 몇 KG까지 무료수하물을 부칠수 있는지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지 마시고 반드시 이티켓을 직 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저가 항공사의 경우 무료 수하물이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항공권 구입시 추가비용을 지불하고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세부퍼시픽, 에어아시아 항공이 이에 해당합니다.

위에 뵈면 인천 >> 세부구간 20Kg, 세부 >> 인천구간 20Kg 로 표시되어 있으니 넘지 않도록 준비하시면 됩니다. 무게가 넘게 되면 수하물 요금이 별도로 부과되니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 항공권 구매시 고려할 사항 정리

1. 필리핀어학연수 일정이 확정되면 가능한 빨리 항공권 구매하는게 저렴하다.
2. 항공사 프로모션을 이용한다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다.
3. 조건구매를 잘 활용하면 항공권이 더 저렴하다 (학생요금, 카드할인요금 등등)
4.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항공권 금액은 차이가 많다.
5. 필리핀은 4시간 거리이기 때문에 저가 항공사도 생각해보자 (진에어, 제주항공, 세부퍼시픽 등등)
6. 필리핀어학연수시에 관광비자이기 때문에 반드시 필리핀 out 티켓이 있어야 한다 (편도입국불가)
7. 필리핀어학연수 후에 여행을 고려한다면 비자기간이 넘지 안는지 체크한다.
8. 항공권 유효기간이 짧을수록 저렴하지만 어학연수 연장계획이 있는지 고려한다.
9. 리턴일변경 수수료, 수하물 규정, 환불 규정 등등 꼼꼼하게 체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