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소개

ILAC 어학원은 캐나다에만 있는 영어학원으로 유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인 밴쿠버와 토론토에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다. 오래전부터 학생들의 참여율이 높은 다양한 액티비티와 활기찬 어학원 분위기로 인해 인기가 있었는데, 지금은 엄청나게 규모가 커진 어학원이다. 캐나다에서 학생 수가 많고, 액티비티가 활발한 어학원을 찾는다면 ILAC 이 정답이다. 한국학생이 많긴 한데 학원이 좋으니까 많은 것이다.

토론토 ILAC 은 토론토에서 학생 수가 가장 많은 어학원으로 처음 도착해서 친구 사귀고 적응하기 좋다. 캠퍼스는 토론토 다운타운 Yonge & Bloor 지하철 역에 인접한 3개 건물을 사용하며, 메인 빌딩 바로 옆에 Toronto Reference Library 가 있다. 매월 여행, 영화, 연극 관람, 각종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진행되고 있다.

 

추천 포인트

▣ 다양한 국적비율과 모던한 캠퍼스

전 세계에 홍보를 하고 있어서 그런지 국적이 굉장히 다양하며, 사진으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일명 ‘Boutique’ 스타일의 밝고 모던한 느낌의 캠퍼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 수상 경력

ILAC 은 영어교육의 우수성과 최고의 고객 만족도를 지향하는 기관으로 인정받아 매년 전세계적으로 많은 상을 받고 있어 학원에 가보면 트로피 진열장이 있을 정도다. 특히 Language Travel Magazine 에서 뽑는 북미지역 최고 어학원 상을 연속 5회 수상했다.

▣ ILAC 은 학생들을 위해 교재를 직접 만들고 있음

ILAC 은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와 제휴를 맺어 학생들의 필요에 맞는 영어교재를 제작하고 있다. 초급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레벨에 맞게 구성된 커리큘럼으로 여러분의 목표를 달성하길 바란다.

▣ 다양한 대학으로부터 공인된 ILAC 의 수료증

70개 이상의 캐나다 컬리지 및 대학교에서 ILAC 수료증을 영어 점수 대신해서 인정해 주고 있으며, 특히 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와 연계된 사설 어학원은 캐나다 전역에 단 2개 밖에 없는데, ILAC 이 그 중 하나다.

 

학교 상세 정보

학교명 ILAC Toronto (International Language Academy of Canada)
홈페이지 https://www.ilac.com
학교 위치
  • 920 Yonge St, 4th floor. Toronto, Canada (구글맵 위치보기)
  • 토론토 지하철 Rosedale 역 또는 Bloor-Yonge 역에서 도보 5분 거리
제공 과정
  • 일반영어: 주당 30레슨/38레슨
  • 시험준비: Cambridge English, TOEFL, IELTS
  • 비즈니스영어
  • 조건부 입학 영어과정(University Pathway)
  • 갭이어 프로그램(Gap Year)
  • Young Adult 프로그램: 만 16~18세 고교생을 위한 어학연수
인증 기관 Languages Canada, Bildungsurlaub, BCEQA, BCPTIB, ALTO
총 학생 수 1,400 ~ 1,900명
한국인 비율 20~25%
레벨 구성 초급부터 고급까지 1~17레벨로 구성
특이 사항
  • 만 16-18세는 Young Adult 프로그램으로 분류되어 수업이나 액티비티가 따로 주관됨
  • 교재는 학원 내 서점에서 구매해야 하는데, 재학생들이 중고로 싸게 팔기도 함

 

일일 시간표와 커리큘럼 구성

ILAC 어학원의 커리큘럼은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며, 필수과목은 일반영어, 시험준비, 비즈니스영어, 조건부 입학 영어과정 중에서 선택하며, 선택과목은 여러가지가 있어서 학생의 선호도와 레벨에 따라서 선택 및 변경이 가능하다.

하루 일과는 수업량이 가장 많은 주당 38레슨으로 등록해도 그리 늦게 끝나지는 않는다. 아침에 일찍 시작하기 때문이기도 한데, 점심시간을 30분 밖에 안 줘서 그렇다. 점심시간이 짧은 이유는 학생들이 점심먹고 나서 오후 수업을 제끼는 것을 방지하는 차원이라고 한다. 아래 시간표를 참고하면 되고, Young Adult 프로그램은 시간표가 별도다.

 

레벨 시스템과 레벨업 방법

ILAC 어학원은 1~17레벨까지 세분화 되어 있다. 출국 전에 한국에서도 온라인으로 간단한 레벨테스트는 가능하지만, 현지에 도착하면 레벨테스트를 다시 본다. 레벨업은 4주마다 가능하며, 특이한 케이스 아니면 한 번에 2레벨씩 올라가는 경우는 없다고 한다.

 

조건부 입학 영어과정(University Pathway)

ILAC 의 패스웨이 과정은 Main Start Date 에만 시작이 가능하다. 레벨 구성은 10레벨(1.1), 11레벨(1.2), 12레벨(2.1), 13레벨(2.2), 14레벨(3.1), 15레벨(3.2), 16레벨(3.3), 17레벨(3.4)으로 구분되며, 레벨 테스트 결과 10레벨 이상이면 패스웨이 과정을 바로 시작 가능하다.

학생이 아무리 영어를 잘해도 ILAC 에서 최소 8주를 학업해야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고로 15레벨까지 수료하면 캐나다에 있는 왠만한 컬리지에 조건부 입학이 가능한데, 이 경우 14레벨에서 4주, 15레벨에서 4주 이렇게 최소 8주를 학업해야 한다. 커리큘럼은 사실상 TOEFL 시험준비과정이랑 거의 비슷하다고 하며, 2주에 한번씩 모의 토플 시험을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