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브레인의 Kyle 실장입니다. 2019년 가을학기 토론토 대학교 편입지원 후기입니다. 본 케이스는 지난번에 올린 후기와 같은 학생의 케이스니 어떤 상황이었는지는 아래 링크에서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토론토 대학교 University of Toronto – Scarborough 경영학과 편입지원 후기

결과적으로 이 학생은 토론토 대학교의 Mississauga 캠퍼스에서도 Alternate Program Offer 를 받았습니다. Studies in Commerce 전공에 지원했는데 Studies in Social Sciences 로 입학허가를 줬네요. 이렇게 해서 입학하는 경우 입학 하고 나서 Studies in Commerce 전공으로 전과를 하는 방법 밖에 없는데, 전과를 하려면 1학년 기초 수업들을 다시 들어야 하니 대학을 1학년 부터 새로 다니는 것과 별 차이가 없을 것 같아요 ㅠㅠ

토론토 대학교는 이 학생의 Academic Background 가 경상계열로 바로 입학하기에 부족하다는 결론을 낸 것 같습니다. Kyle 실장이 매년 여러 영어권 국가로의 편입학 컨설팅을 하면서 느끼는 부분이지만, 편입은 가능한 한 여러개 대학에 원서를 접수해서 결과물을 보고 최종 편입할 학교를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학생에게는 편입할 대학의 네임밸류가 중요할 수도 있고, 어떤 학생은 기존 대학에서 공부한 과목들을 최대한 인정 받아서 학업 기간을 줄이는 것을 가장 중요시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