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대학교 스카보로 캠퍼스 2019년 가을학기 편입 합격

2019년 가을학기 토론토 대학교 편입 지원 결과가 나왔습니다. OUAC 원서 접수는 지난 1월 4일에 했고, 필요한 서류와 에세이 등은 지난 1월 29일에 전부 접수 시켰습니다. 약 3개월 하고도 보름 정도가 지나서 지원 결과를 받았습니다.

학생은 토론토 대학교 스카보로(Scarborough) 캠퍼스에서 제공되는 경영학과인 Bachelor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op) 와 미시사가(Mississauga) 캠퍼스에서 제공되는 경영학과인 Studies in Commerce 를 저희와 함께 지원하였습니다. 토론토 대학교는 한 번에 3개 캠퍼스에 각각 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보통 학생들이 선호하는 캠퍼스는 토론토 다운타운에 위치하고 있는 세인트 조지(St. George) 캠퍼스 입니다.

토론토 대학교는 어드미션의 판단에 따라서 종종 Alternate Program Offer 를 주기도 하는데, 이번 학생의 케이스가 바로 그런 케이스입니다. 원래 학생이 지원한 스카보로(Scarborough) 캠퍼스의 경영학과는 코업(Co-op)이 포함되어 있어서 메리트가 있었는데, 인문사회과학(Social Sciences & Humanities) 학부로 오퍼를 받았네요.

토론토 대학교의 세인트 조지(St. George) 캠퍼스에는 로트만 커머스(Rotman Commerce)라는 유명한 경영학부가 있는데, 여기는 편입으로 지원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다른 캠퍼스들로 원서를 접수했거든요, 아쉽게도 원하는 학과에서 오퍼를 받은 게 아니라 학생 분께 큰 메리트는 없을 것 같습니다. 굉장히 오랜 시간을 공들여 작업했는데 아쉬운 결과라서 속상하네요.

▲ 그림처럼 Alternative Program Offer 를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캠퍼스에 지원한 것은 현재 심사 중이다.

​만약에 편입으로 지원해서 오퍼를 받았다면 Transfer Credit Application 등의 다음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토론토 대학교가 작년에는 디파짓이 없었는데, 올해 부터는 $1,000을 미리 지불해야 오퍼 수락이 가능하네요. 오퍼 수락까지 3주 정도의 생각할 시간을 주는 것 같습니다. 학생이 토론토 대학교의 미시사가(Mississauga) 캠퍼스에도 원서를 접수했고 현재 심사 중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결과를 조금 더 기다려 보는 방향으로 결정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원하는 학과에서 오퍼를 받은 것이 아니라서 오랜 시간 준비했었던 학생분과 유학브레인에게는 조금 아쉬운 결과였습니다. 캐나다 대학 편입 관련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유학브레인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