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컬리지 추천전공 – 조경기술학과

▣ 학과 소개 – 조경기술학과

조경은 경관을 조성하는 예술로서 특히 인간이 이용하는 모든 옥외공간과 토지의 이용, 개발, 창조에 관여합니다. 즉 이들을 보다 기능적이고 경제적이며, 미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보존하는 종합과학예술입니다. 조경학과는 주택정원에서 대규모 국립공원에 이르기까지 조경학이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범위의 공간을 다룰 수 있는 계획 설계 전문가 양성에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비슷한 계열에는 조경 디자인 학과(Landscape Design)도 있는데 아무래도 디자인 과정이라 커리큘럼이 다릅니다.

학과 이름 Landscape Technician
졸업 후 진로 졸업 후 사설 조경 회사나 국영 기업체 등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자연이 아름답고 환경을 중요시 하는 캐나다에서 굉장히 전망이 밝은 학과 입니다. 이 분야는 NOC 2225-B 에 해당하는 직업군이므로 유학 후 이민이 가능한 직업입니다.
개설된 학교 온타리오 주: 나이아가라 컬리지, 험버 컬리지
특별 요구 조건 자가용을 소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 캐나다 내 평균 임금

아래 표는 캐나다 이민성 웹사이트를 참고하여 캐나다 전역에서의 평균 시급을 나타낸 것입니다.

Community/Area 시급 ($/시간)
최저 평균 최고
캐나다 전역 12.80 22.50 33.65

 

▣ 유학브레인이 추천하는 학교

저희가 추천하는 학교들의 기준은 유학생 신분으로도 입학이 가능해야 하며, 어느 정도 인구가 있는 상식적인 도시에 위치한 학교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라 만약에 직접 유학을 가게 되더라도 이 학교를 선택하겠다는 생각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

 

추천 학교 1 – 나이아가라 컬리지 School of Environment & Horticulture 에서 제공하는 Landscape Technician(Co-op) 프로그램

125에이커에 달하는 나이아가라 컬리지의 Niagara-on-the-Lake 캠퍼스는 온타리오 주에서 가장 큰 그린하우스와 새롭게 리모델링 된 조경 디자인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학생도 입학이 가능한 Co-op 과정이라는 점이 상당한 메리트로 보여요! 프로그램은 2년(4학기) 과정으로 매년 9월과 1월에 입학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1월에 열리는 프로그램은 Co-op 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원활한 Co-op 실습을 위해서 개인 자가용을 보유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습지가 외진데에 있다 보니 그런 듯…)

학력 요구 조건
  • 고졸 이상
  • 경쟁률이 높은 프로그램이므로 내신 성적이 어느 정도 좋아야 함
영어 요구 조건(아래 리스트 중 하나 선택)
  • 토플 79점 (20 writing, 20 speaking)
  • IELTS 6.0 (no score less than 5.5)
  • 연계된 사설 어학원의 특정 레벨을 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