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컬리지 추천전공 – 조경기술학과

 

학과 소개 – 조경기술학과

조경기술학과는 주택 정원에서 대규모 국립공원에 이르기까지 조경학이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범위의 공간을 다룰 수 있는 계획 설계 전문가 양성에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비슷한 계열로 조경디자인학과(Landscape Design)도 있는데, 아무래도 디자인에 포커스를 둔 과정이라 커리큘럼이 다릅니다.

학과 이름 Landscape Technician
졸업 후 진로 졸업 후 사설 조경 회사나 국영 기업체 등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자연이 아름답고 환경을 중요시 하는 캐나다에서 굉장히 전망이 밝은 학과 입니다. 이 분야는 Skill level B 에 해당하는 직업군이므로 유학 후 이민이 가능합니다.
주요 개설 학교 온타리오 주: 나이아가라 컬리지, 험버 컬리지
특별 요구 조건 실습지 이동을 위해 자가용을 소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캐나다 내 평균 임금

캐나다 이민성 홈페이지의 Job Bank 를 참고해서 캐나다에서 Landscape and horticulture technicians and specialists (NOC 2225) 직업군으로 일할 경우에 평균적으로 급여를 얼마나 받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캐나다 전역에서의 평균 임금은 시간당 $22.40 입니다.

Community/Area 시급 ($/시간)
최저 평균 최고
캐나다 전역 14.50 22.40 38.00

 

유학브레인이 추천하는 학교

저희가 추천하는 학교들의 기준은 유학생 신분으로도 입학이 가능해야 하며, 어느 정도 인구가 있는 상식적인 도시에 위치한 학교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라 만약에 직접 유학을 가게 되더라도 이 학교를 선택하겠다는 생각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

추천 학교 1 – 나이아가라 컬리지 School of Environment & Horticulture 에서 제공하는 Landscape Technician (Co-op) 프로그램

125 에이커에 달하는 나이아가라 컬리지의 Niagara-on-the-Lake 캠퍼스는 온타리오 주에서 가장 큰 그린하우스와 새롭게 리모델링 된 조경 디자인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조경기술학과는 2년(4학기) 과정으로 매년 9월과 1월에 입학이 가능하며 유학생도 입학이 가능한 Co-op 과정이라는 점이 상당한 메리트입니다. 참고로 1월에 입학하는 과정은 Co-op 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원활한 Co-op 실습을 위해서 개인 자가용을 보유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습지가 외진데에 있다 보니 그런 듯…)

▣ 학력 요구 조건

  • 고졸 이상(사전 이수 과목은 없음)
  • 경쟁률이 높은 프로그램이므로 내신 성적이 어느 정도 좋아야 함

▣ 영어 요구 조건 (아래 리스트 중 하나 선택)

  • 토플 79 (20 writing, 20 speaking)
  • IELTS 6.0 (no score less than 5.5)
  • 나이아가라 컬리지 부설어학원 또는 연계된 사설어학원을 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