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대학교 스턴 비즈니스스쿨 경영 정보 시스템 MIS 박사과정 합격 후기

뉴욕대학교 스턴 비즈니스스쿨 경영 정보 시스템 MIS 박사과정 합격 후기이OO님


합격하신 학교와 학위, 전공분야가 무엇인가요?

  • NYU (New York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s PhD
  • Emory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s PhD
  • Boston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s PhD
  • Temple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s PhD
  • Cornell University Hotel Administration PhD

합격한 프로그램 외에 지원한 학교를 공유해주세요.

위와 같이 지원한 모든 학교에서 합격 오펄르 받았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석사 과정 재학 중에 지원을 병행해야 하는 상황이라, 한번에 확실하고 철저하게 준비하고 싶었습니다.
저의 경우 석사 첫 학기 끝난 이후부터 유학브레인 상담을 받고 함께 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장님께서 타임라인을 잘 이끌어주신 덕분에, 석사 재학중에 입시를 병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원 서류 준비를 일찍 마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등록금 전액 장학과 높은 금액의 stipend를 받고 합격하는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 깊었던 컨설팅서비스가 있으신가요?

먼저, 저의 경우 중간에 지원하고 싶은 전공에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유학원에서 이미 이전에 원했던 프로그램으로 searching을 해주었는데, 제가 Information Systems PhD전공으로 지원하겠다고 말씀 드렸을 때 한번 더 searching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번거로운 작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저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진지하게 들어주시고, 변경하는 것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유학원에서 도움을 주었던 점이 인상이 깊습니다.
두번째는, 빠른 응답입니다. 저는 대전에 있어서, 첫 상담 이후에는 카톡, 전화, 이메일로 컨설팅을 진행을 했습니다. 제가 질문을 할 때, 늘 밤낮없이 대답해주시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사실 늘 불안하고, 고민도 많은데 이러한 부분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세번째로는, 정보의 확실성입니다. 미국 박사 유학에 대한 확실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유학원입니다. 저의 경우에도 주변에서 박사 유학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가 들려왔는데, 그 중에서는 불확실한 정보도 많았습니다. 저는 이럴 때 늘 실장님께 여쭤보았고, 올바른 정보인지 확인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부분은 첨삭입니다. 유학브레인 첨삭 시스템 정말 좋습니다. 사설 업체에 에디팅 서비스 맡기는데 비용이 크고, 또한 여러 번 첨삭을 맡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SOP 만 거의 6번 정도 첨삭을 받았고, CV도 정보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수정하고 첨삭 작업 받았습니다. 또한 제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고급스러운 표현으로 첨삭해주시는 부분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대학원 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연구 경험입니다.
논문 작성, 학회 발표 경험 등등을 포함한 연구 경험을 늘리려고 노력했습니다.
박사 과정은 연구자를 뽑는 과정이기 때문에 연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본인이 스스로 채워야 하는 부분이라 특히 더 신경을 썼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유학원과 함께 시너지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적극적이어야, 유학원에서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유학원은 다양한 전공의 지원자들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본인 전공에 대해서는 지원자가 제일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아는 정보를 유학원에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리하자면, 유학원과 함께 정보와 생각을 공유하는 자세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합격하신 연구과정을 통해 어떤 학업적 목표를 이루고자 하시는지요?

저는 학계에서 교수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