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의학 대학원 영양역학 연구석사 장학금 합격 후기

보스턴 의학 대학원 영양역학 연구석사 장학금 합격  유학브레인 컨설팅 후기 – 한OO님


 

합격하신 학교와 학위, 전공분야가 무엇인가요?

  • 학교: Boston University Chobanian & Avedisian School of Medicine
  • 학위: MS
  • 전공: Nutrition and Metabolism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미 1번의 유학 실패를 경험하고 타 유학원에 매우 실망한 상태로 유학브레인에 상담을 오게 되었습니다. 유학브레인의 실장님께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셨는데, 다른 곳과 다르게 꾸며내지 않은 모습이 참 좋았습니다. 보통 유학원들은 학생에게 막연히 합격할 수 있다는 희망만 심어주는데 유학브레인은 제 스펙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해주시는 모습에 믿음이 갔습니다. 처음 상담할 때 실장님께서 “유학준비에 대한 모든 것을 다 해드립니다”라고 하셨는데 정말 다 해주셨어요!

유학브레인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 깊었던 컨설팅서비스가 있으신가요?

모든 단계마다 학생의 의견을 반영하며 체계적으로 준비해주셨습니다. 학교 및 프로그램 서치를 무제한으로 해주시는 점은 다른 유학원들과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서치의 정확도도 정말 남다르게 잘해주십니다. 제가 원하는 세부 연구분야를 완벽히 이해하시고 찾아주신 덕분에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깊었던 서비스는 줌 미팅 준비였습니다. 교수님 컨택 후 갑작스럽게 줌 미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대본 내용과 구성을 잘 검토해주시고 유용한 피드백을 주셔서 성공적으로 미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대학원 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컨택한 교수님의 연구방향성과 해당 학과의 특성을 파악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특히 교수님들의 논문 이력을 최신순으로 정렬해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최근 5년간의 논문 및 연구 내용을 모두 읽어볼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지원자로서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신의 경험과 진학하고자 하는 전공분야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확인하고 효과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합격하신 연구과정을 통해 어떤 학업적 목표를 이루고자 하시는지요?

저는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의학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른 학생들에 비해 의학적 지식이 부족할지는 몰라도, 그동안 공부한 식품섭취에 대한 이해에 의학적 지식을 더한 융합적인 연구를 하고자 노력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