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퀘스트 컬리지 유아교육학과

그러나 에드먼튼에도 국제학생들에게 유아교육학과를 제공하는 공립 컬리지가 있습니다. 바로 놀퀘스트 컬리지입니다, 이 대학은 공립 컬리지라서 졸업 후에 PGWP 발급이 가능하고, 학비도 저렴한 편이라 에드먼튼 지역으로 가셔야 한다면 굳이 다른 학교를 검색할 이유가 없습니다. 놀퀘스트에서는 유아교육과 관련된 2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Early Learning and Child Care Certificate

학업기간 1년(8개월)의 수료증 과정으로 400시간의 실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을 이수하면 앨버타 주 유아교육 자격증 Level 2를 취득하실 수 있으며, 추가로 1년(8개월) 더 학업을 마치면 앨버타 주 유아교육 자격증 Level 3과 디플로마 학위 취득까지 가능합니다.

▣ Early Learning and Child Care Diploma

학업기간 2년(16개월)의 디플로마 과정으로 800시간의 실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앨버타 주 유아교육 자격증 Level 3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놀퀘스트 컬리지 유아교육학과 입학 가이드

▣ 입학 시기와 원서 접수 절차

2년제 유아교육학과는 매년 9월과 1월에 입학이 가능하고, 1년제 수료증 과정은 매년 9월에만 입학이 가능합니다. 9월 학기는 6월 말까지 원서 접수가 가능하고, 1월 학기는 10월 말까지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고 나와 있으나, 자리가 마감되면 더 이상 원서 접수를 안 받습니다. 원서 접수 비용은 $150입니다.

▣ 수업료 및 비용

2020/21년도 기준 8개월 과정 수업료는 $14,841이고, 2년 과정 수업료는 $28,346.99입니다. 교재비, 의료보험료, 학생회비, 숙식비 등은 계산하지 않았습니다.

▣ 학력 요구 조건

고졸 이상이기만 하면 별도의 지원 자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캐나다의 다른 유아교육학과들과 마찬가지로 범죄경력조회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영어 요구 조건

공인영어점수로 IELTS 6.5 (no section score below 6.0), TOEFL iBT 84 (no section score below 21)을 요구합니다. 영어권 국가에서 고등학교를 3년 이상 다녔을 경우 영어 요구 조건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영어 요구 조건 없이는 입학 심사 자체를 안 해주기 때문에 기약 없이 공인영어시험을 준비하시는 것 보다, 아래 안내드리는 조건부 입학 방법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놀퀘스트 컬리지 유아교육학과 조건부 입학 방법

놀퀘스트 컬리지의 부설 어학원에서 영어 프로그램을 수료하는 조건으로 유아교육학과에 입학이 가능합니다. 부설 어학원의 영어 프로그램은 1년 3학기 제로 운영이 되므로 매년 9월, 1월, 5월에 학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현재 영어 실력에 따라서 보통 2~3학기 정도 영어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메인 프로그램으로 진학하게 됩니다. 영어 프로그램의 수업료는 한 학기 당 $5,288.5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