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브레인 미국 박사과정 컨설팅 후기 – 최OO님]
PhD in Sport Administration


 

합격하신 학교와 학위, 전공 분야가 무엇인가요?
Indiana university Sports management Phd

합격한 프로그램 외에 지원한 학교를 공유해 주세요.
Michigan Ann arbor, University of Houston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러 곳 상담을 다녀본 결과, 유학브레인이 가장 신뢰할 만한 답변을주셨고 친절 하셨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 깊었던 컨설팅서비스가 있으신가요?
사실 저의 경우에 짧은 기간에 준비했기 때문에, 다른 유학원에서는보통 2020년 입학을 추천했는데, 유학브레인에서는 단순히근거없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 것이 아니라, 우선 준비해보고 만약 잘 안될 경우 2020년 입학을 노려보자는 말씀을 하셔서 용기를 갖고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이 임박하여 GRE, IELTS 점수를 만드는 것만으로도 정신이없었는데, 성실장님께서 날짜 별로 준비해야하는 점을 알려주셔서 시험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원 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학사/석사 배경에 스포츠와 관련된 아카데믹 백그라운드가 없어서, 어떻게든연관성을 만들기 위한 작업을 많이 했던 것 같고, 내가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지 어필하는 것이 가장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저는 운이 좋았던 편이라 대단한 조언을 해드릴 수는 없지만, 항상영어에 대한 관심과 어느 정도의 실력이 뒷받침된다면 갑자기 주어지는 박사진학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경우에도 대단한 영어 실력은 아니지만 박사 지원 전 1번의응시로 GRE와 IELTS를 통과할 수 있었어 간신히 지원기간에맞출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합격하신 연구과정을 통해 어떤 학업적 목표를 이루고자 하시나요?
관심사에서 비롯된 박사과정을 통해, 앞으로도 지치지 않고 연구할 수있는 학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