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브라운 컬리지 패션디자인학과

조지 브라운 컬리지 School of Fashion and Jewellery 에서 제공하는 패션디자인학과는 정확한 명칭이 Fashion Design 은 아니고 Fashion Techniques and Design (F113) 입니다. 대부분의 수업은 Casa Loma Campus 에서 듣게 됩니다.

▣ 커리큘럼 특징

패션디자인학과는 보통 의류회사의 디자인실에 취업할 수 있는 스킬을 가르칩니다. 학생들은 패션 산업에서의 기계 사용법과 기술적인 일러스트레이션, 패턴 제작, 패턴 그레이딩 및 의류 제작의 필수 요소들을 공부하게 되며, 선택 과목을 통해서 패션쇼 제작, 포트폴리오 개발, 드레이핑, 란제리, 남성복, 가죽 제품, 웨딩 및 이브닝 웨어 등의 관련된 특별 분야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Adobe Illustrator 를 이용한 제도 및 패턴 그레이딩도 배우게 되며, 커리큘럼은 업계의 요구에 맞게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은 2학년때 선택 과목 중에 Field Education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습 참여를 위해서는 최소 GPA 2.7 을 유지해야 하며 별다른 일이 없다면 반드시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2년 과정을 모두 마치면 Ontario College Diploma 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졸업 후에 캐나다 현지 취업을 위한 PGWP 비자 3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같은 지역의 다른 학교와의 비교

일단 토론토 지역에서 조지 브라운을 제외하면 세네카, 센테니얼, 험버 이렇게 3개 컬리지가 있어요. 세네카 컬리지에도 Fashion Arts 학과가 있기는 한데 3년(6학기)과정이구요, 험버 컬리지에는 Fashion Arts and Business 2년(4학기)과정이 있는데 커리큘럼이 디자인에만 포커스를 둔 과정이 아닙니다.

그리고 센테니얼 컬리지에는 패션디자인학과가 없고 패션비즈니스만 있어요. 그러므로 토론토에서 2년 과정 패션디자인학과를 전공하려는 경우 조지 브라운 컬리지가 가장 적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조지 브라운 컬리지 패션디자인학과 입학 가이드

패션디자인학과 입학 시기는 매년 가을학기(9월)와 겨울학기(1월)입니다. 참고로 겨울학기(1월)에 학업을 시작하면 여름학기(5~8월)에도 수업을 듣게 됩니다.

▣ 학력 요구 조건

조지 브라운 컬리지의 패션디자인학과는 고졸 이상 학력이면 입학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수학 내신을 반영합니다. 온타리오 주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 12학년 영어와 11학년 or 12학년 수학 성적을 반영하며,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 고2 or 고3 수학 내신이 5등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내신 5등급이 안 되는 경우 조지 브라운 컬리지의 자체 수학 시험을 통과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등은 요구하지 않습니다.

▣ 영어 요구 조건

조지 브라운 컬리지의 영어 점수 요구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TOEFL iBT 80(전과목 5.5 이상) 혹은 IELTS 6.0(전과목 5.5 이상)을 제출해야 합니다. 패션디자인학과의 경우 영어 점수가 없어도 어학연수를 통한 조건부 입학 허가서(Conditional Admission)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저희 홈페이지의 조지 브라운 컬리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특별 요구 조건

입학하기 전에 학생들은 재봉틀(Sewing machine)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MS 워드, 엑셀 등의 컴퓨터 활용 능력도 보유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