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지역정보 – 로스앤젤레스 Los Angeles
로스앤젤레스는 미국 서부에 위치한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서울 면적의 두 개가 넘고 인구는 약 30명의 뉴욕에 다음가는 대도시입니다. 로스앤젤레스는 국제무역, 엔터테인먼트, 패션, 영화산업 등등 다양한 산업분야가 발달해 있습니다.
전 세계 관광도시 수입 순위에서 로스앤젤레스가 7위에 오른 만큼 또한 많은 볼거리로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찾는 도시입니다. 할리우드, 산타모나카 비치, 유니버셜 스튜디오, 그리피스 천문대, 비버리힐즈, 디즈니랜드, 라스베거스 등등 로스앤젤레스에서 가볼 만한 곳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어학연수를 하는 동안 전혀 지루함이 없이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하면 아마 한인타운 때문에 한국 이민자들이 상당히 많아서 미국 어학연수 지역으로 꺼려 하시는 있으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어학원들의 한국 학생 비율이 실제 타 도시에 비해서 높지 않다는 점입니다. 유럽과 일본 학생들이 상당히 선호하는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LA어학원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5~10프로 정도의 낮은 한 국학생 비율을 유지하는 좋은 어학원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2013년 전 세계 대학 순위 13위에 오른 명문대 UCLA가 위치하고 있으며 우수한 사설 어학원도 많은 편입니다.
로스앤젤레스의 날씨 또한 지중해성 기후로 한 겨울도 춥지 않은 기온을 유지하고 여름에도 습도가 높지 않아서 한국과 비교하면 상당히 쾌적한 편입니다. 날씨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LA 로스앤젤레스 어학연수를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처 www.worldweatheronline.com
여러 가지 장점이 많은 로스앤젤레스(LA)이지만 도시 중심가가 여러 곳으로 퍼져 있고 자가용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극심한 교통체증이 많은 편입니다. 또한 대중교통도 편리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버스와 지하철로 웬만한 지역까지 커버가 가능하지만 배차 간격이 길어서 자가용을 이용할 때보다 이동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의 물가는 미국 내에서도 상당히 높은 편으로 홈스테이 비용은 4주당 900~1100불 정도입니다.